공지사항

공지사항
성남정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2023-09-20


▲ 사진=성남정병원제공

[성남= 정현석 기자]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성남정병원(병원장 정인화)은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 인증원에서 실시한 4주기 종합병원 의료기관 인증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유효기간은 지난달 25일부터 2027년 8월 24일까지, 총 4년간이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의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핵심 가치로 하여 의료기관 차원에서의 노력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지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전국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번 인증을 위해 성남정병원은 지난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총 4개 영역 내 512개의 항목에 대한 평가위원들의 현장 조사를 받았다.

정인화 병원장은 "이번 4주기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성남정병원이 뛰어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성남지역의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써 의료진들의 우수한 진료 역량을 통해 내원객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고 밝혔다.

2010년부터 시행해 온 의료기관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의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원에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증조사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인증기준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조사위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경인종합일보(http://www.jong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508)/정현석 기자

목록